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팀.(이하 “아이팀”라 한다)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이라 한다)와의 회원가입에 대한 권리 및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아이팀” 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아이팀” 는 제1항과 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6조 제 2항 제3한 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b.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아이팀” 의 경영정책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d.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아이팀”의 양식에따라 친권자의 동의를 얻은경우 그러지 아니한다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아이팀 의 회원가입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아이팀 에게 그 변경사항을 즉시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승인을 받았더라도 본조2항 a, b, c,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 3 조 (회원의 권리)
1. “아이팀” 의 회원은 “아이팀” 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팀” 의 모든 서비스를 동일한 ID와 Password를 이용하여 Log-In 하실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아이팀”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향후 신규 제공하는 서비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될수있습니다. 단, 해당 “아이팀: 의 개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회원 등록 후에 당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회원 ID,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대여, 양도, 매매, 담보 설정 등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부주의, 사용상의 과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는 회원이 책임지며, “아이팀”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이루어진 본 서비스의 이용은 회원에 의해 수행된 것으로 간주하여 회원은 그 이용에 대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ID 또는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알려지거나 회원 ID 또는 비밀번호를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아이팀”에 해당 사실을 통보함과 동시에 “아이팀”의 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그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또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가 불법으로 이용되어 “아이팀”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아이팀”에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의무가 있으며, 그 의무를 게을리하여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아이팀”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아이팀”이 특별히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 및 비밀번호는 재발행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원 변경사항 및 통지 등)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당사에 신고한 사항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는 당사에 지체 없이 소정의 양식에 따라 신고해야 합니다.
2. 당사의 통지는 당사에 등록된 회원 연락처로 발신함으로써 회원에게 일반적으로 도착해야 할 시점에 도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아이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아이팀”의 서비스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6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이용자는 “아이팀”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회원탈퇴 요청이 있는 경우 “아이팀”는 서비스의 권리/의무가 모두 종결되는 시점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팀”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b. “아이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c.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d.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기재한 이메일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e. “아이팀”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아이팀”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a. 회사가 본조 제2항 각조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자 
b. 이용자가 위법, 불법 혹는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아이팀”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아이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분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아이팀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기타)
본 약관은 “아이팀”의 경영정책상 변경될수 있으며, 변경될경우 “아이팀”은 회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monshop.kr; 이하 “몬샵”또는 "Monshop"라 함)에서 Monshop  ”배송대행서비스” ”구매대행서비스””발송대행서비스””국내외주소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이하 “서비스”)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합니다
또한 본 약관과는 별도로 회사의 판단에 따라 수시로 개별 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 해당 개별 약관은 본 약관과 합쳐져 하나의 약관을 구성합니다.
또한 본 약관과 개별 약관이 상충될 경우는 개별 약관을 우선하며, 그 밖의 부분은 본 약관과 개별 약관을 동시에 적용합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약관에 동의해야 서비스 를 정상적 으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제2조(정의)
1. "Monshop"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Monshop"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Monshop"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Monsho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Monshop"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Monshop"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Monsho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Monsho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시 서비스이용 제약이 있을수 있습니다
5, 서비스는 “Monshop” 에서 제공하는 유상서비스를 통칭합니다.
6. "Monshop"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7 "구매대행"이라 함은 수출,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이용자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 및 선택하여 구매를 요청한 것에 대하여 이용자가 물품구매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시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등에서 해외사용이 가능한 기명식 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 Transfer)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 된 상품이 "Monshop 주소"에 입고된 이후 이용자가 서비스 요금을 결제시에 이용자가 지정하는 국내,외 수취처까지 배송,발송하여 이를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국내,외 통관과 현지운송에 따른 제반비용은 이용자 부담입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으로 구매대행 되는 상품의 품질, 하자, 파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 상품에 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보관 중인 상품을 분실 또는 파손한 것을 회원이 입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는 운송 사업자와 상품에 대하여 운송계약을 체결하는 당사자가 아니므로 당사는 운송 사고에 의한 미도착, 지연, 파손과 그 밖의 운송과 관련되어 회원이 입은 손해에 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회원 명의로 운송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10.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판매 사업자, 본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운송 사업자,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 크기, 중량, 금액, 수신처 등 기타 조건은 회사가 규정한 범위로 한정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범위를 벗어난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Monshop”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경영정책상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Monshop”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Monshop”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출,수입대행계약의 체결
b. 이용자가 해외에서 구매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구매 및 구매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국제 배송 서비스
d. 통관대행 서비스
e. 기타 “Monshop”이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Monshop”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제한으로 인하여 부득이 변경되어야 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정지)
1. 회사는 다음 항목 중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a.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설비 및 장치의 고장, 통신두절 ,보수, 점검, 교체, 업데이트등 이 발생하는 경우
b. 화재, 정전,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c. 전기통신 사업자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d. 기타 당사가 본 서비스의 일시 중단 또는 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e. 사업종목의 통합 및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회사 및 회사의 업무제휴사 이전등 의 이유로 “Monsh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2.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정지 ,영구 중단 등으로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계약의 성립 및 거부)
1."Monshop"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아래의 절차를 통해 계약을 체결합니다.
 a. 이용자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Monshop”에 구매대행 신청한 것에 대하여 이용자은 “Monshop”에게 구매대행에 따르는 총비용 결제를 통해 구매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Monshop"가 결제확인 메일또는 문자(sms)를 이용자에게 송부 또는 "Monshop"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이용자에게 도착된 시점에 이용자과 "Monshop"간에 수출,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대행신청 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익이나 거래책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b. 이용자가 구매대행 의뢰한 물품을 "Monshop 주소”로 입고 받고, "Monshop"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이용자가 서비스요금 결제시 "Monshop"와 이용자간에 배송,발송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c. "Monshop"와 이용자간의 계약성립은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수출,수입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한국내 수출,수입통관, 국내,외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Monshop"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회원은 수출,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Monshop"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해외현지 통관중 현지세관과 해당국법령에 의해 발생되는 세금은 이용자부담입니다.
2 "Monshop"는 이용자의 수출,수입대행 및 배송,발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출,수입대행 또는 배송,발송대행을 요청하는 경우
c. 기타 수출,수입대행 또는 배송,발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경영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7조 (이용대금의 결제)
"Monshop"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a. 신용카드 결제
b.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8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Monshop”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의 운송 및 수출,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E-Mail or SMS)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Monshop” 주소에 도착한 물품이 제9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제한,거절,금지행위)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의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해당 발송자에게 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회사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의 제한
a.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b. 수입, 수출 불가 / 항공,해상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c.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d.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e, 한국관세청또는 수출입국의 관세청 및 해당국가의 법률로정한 수출,수입금지품목,
f. 상품이 제11조에서 규정한 상품일 때
2.  본서비스의 거절
a. 대금상환등 “Monshop”에서 수령할 수 없는 지불수단으로 구입된 상품일 때
b. 회원이 상품 수령을 거절한 때
c. 운송 사업자가 상품을 운송하지 않을 때
d. 제13조의 통지가 없을 때
e. 제13조의 통지에 따라 회원이 통지한 상품 정보와 회사가 수령한 상품이 다르거나 제13조의 통지가 부정확할 때
f. 수출입국 세관에서 금지한 때
g.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때
h.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때
i.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것
3. 본서비스의 금지행위
a. 본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b.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의장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초상사용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c. 사기 등의 범죄와 연관된 행위
d. 제3자로 위장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e.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설비를 불법으로 이용하거나 그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f. 법령, 본 약관, 개별 약관 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반되는 행위
g. 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h. 기타 관계법령에 의해 수출입이 제한되거나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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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구매대행 서비스의 이용)
1. 상품의 검색 및 구매대행 요청
a. 이용자는 서비스에 접속 및 로그인하여, 이용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연동된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
b. 이용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회사에 구매대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고지된 구매대행 비용을 결제함으로써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대행 요청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c. 구매대행 요청에 대한 확인내역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구매대행 비용
a. 이용자가 구매대행을 요청한 상품에 대해, 이용자가 선택하여 연동된 쇼핑몰의 상품정보에 기반하여 구매에 필요한 비용을 계산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통해 고지합니다.
b. 구매대행 비용에는 해당 쇼핑몰에서의 실제 상품 판매가격, 해당 상품 구매에 부과되는 각종 세금, 쇼핑몰로부터 회사가 지정한 장소까지 상품이 배달되기 위해 필요한 현지 배송료, 기타 해당 상품의 구매행위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제반 비용수수료 및 회사의 대행수수료가 포함됩니다. 단, 회사의 물류센터에서 이용자의 최종 수취처까지의 배송비용은 별도 책정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하며, 이용자가 해당 비용을 결제하여야 물품이 배송됩니다. 
c. 회사는 구매대행 비용이 납부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신용카드 청구가 거절되는 등 이용요금 지불이 거절 되었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즉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e. 구매대행 비용에 회사가 구매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필요한 대행수수료를 포함합니다.
f. 구매대행 신청 상품이 국내 도착 후, 부피 또는 무게에 따라 일반 택배, 국내 택배사로 인계가 불가할 경우, 착불 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
g. 이용자가 구매대행 신청시 수취 정보 (개인통관고유부호/주소/성함) 입력 불일치로 세관 통관 보류/취하될 경우 통관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다.
h. 이용자가 세관 통관 불가 상품 또는 세관원 판단하에 통관 보류 취하될 경우 이에 따른 통관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다.
3. 상품의 구매대행 처리
a. 회사는 이용자와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해당 이용자로부터의 구매대행 요청이 들어온 상품에 대행일로부터, 이용자와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를 대신하여 해당상품에 대한 구매과정대행 업무를 개시합니다.
b. 구매가 이루어진 구매대행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도착한 이후, 상품 확인과정에서 이용자의 요청내용과는 상이하거나 하자가 있는 상품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고지하고 협의를 통해 처리방법을 결정합니다.
c.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한 구매대행 상품에 대해, 상품의 품절, 가격 등 제품정보의 변동 및, 기타 판매자의 사정이나 서비스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구매가 불가능할 경우, 이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리고 해당 구매대행 요청 건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즉시 결제되었던 구매대행비용 전액을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4. 상품의 취소와 반품, 보상 및 반품 등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기준에 따라 구매대행상품에 대한 취소 및 반품업무를 진행합니다.
a. 취소
이용자는 구매대행 요청으로부터 회사의 요청된 상품에 대한 구매대행업무 개시를 하기 전까지는, 아무런 제약 없이 해당 구매대행 요청 건에 대해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취소요청에 따라 해당 건에 대한 즉시 취소처리 및 결제되었던 구매대행 비용을 이용자에게 반환 및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취소처리가 완료된 요청 건에 대해서 이용자와 회사 모두 어떠한 책임과 권리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b. 반품
(1).이용자는 구매대행업무 개시 시점부터 해당 상품의 이용자에 대한 발송 전까지는 이미 구매가 이루어진 구매대행 상품에 대해서 이용자는 해당 구매대행 요청 건에 대해 반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반품 요청이 된 건은 구매된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도착한 이후, 적절한 과정을 거쳐 이용자를 대신하여 구매한 쇼핑몰 판매자에 반품처리를 하며, 반품에 관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반품처리가 완료된 요청 건에 대해서 이용자와 회사 모두 어떠한 책임과 권리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2).회사의 물류센터에 이용자가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이용자가 요청한 배송지로 발송되기 전에 이용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회사에 접수된 경우 당해 물품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회사에서 반송처리하며, 반송처리에 소요되는 비용 및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3) 반송처리에 대한 반품수수료는 반송주소지별 4,000원 + 현지 택배비 실비가 책정되며, 이용자는 이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반품수수료 및 물품 반송택배비(실비 발생시) 전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반송비 통보일로부터 10일 (회사의 물품 반송에 필요한 제반 비용의 지출 기준일)이내에 반품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10일 이후에는 책정된 반송비 전액을 지불하여야 반품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물류센터에 물품이 도착하기 전 또는 물품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만 물품의 반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물품이 이용자가 요청한 배송지로 발송된 경우에는 반송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c. 구매대행이 수행 완료된 후, 이용자의 지시에 따라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로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로 이동하게 되면 해당 상품에 대한 회사의 취소 및 반품 처리 의무는 소멸합니다. 이후 과정에서 회사로부터 기인하는 상품의 문제로 이용자의 이익이 침해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그 피해에 대해 보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d. 이미 구매가 이루어진 구매대행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도착한 이후, 상품 확인과정에서 이용자의 요청 내용과는 상이하거나 하자가 있는 상품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고지하고 처리방법을 협의합니다. 협의에 따라 동일 또는 동등한 상품에 대해 재구매를 하거나 반품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e. 이용자와의 협의에 따라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으로의 교환 또는 대체구매 시 상품가액은 최초 구매 시보다 증감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증감에 따른 차액을 청구 또는 반환합니다. 구매대행이 수행 완료된 후, 이용자의 지시에 따라 상품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로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로 이동하게 되면 해당 상품에 대한 회사의 취소 및 반품 처리 의무는 소멸합니다. 이후 과정에서 회사로부터 기인하는 상품의 문제로 이용자의 이익이 침해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그 피해에 대해 보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 회사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요청과 관련하여 판매자 동의가 있을 경우 상품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반품요청을 하신 후 해당상품을 보내주시면, 상품에 대하여 아래 별도 명시된 반품불가 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환불을 해드리며, 반품에 관한 제반 비용 전액은 이용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1) 증명서나 상품태그, 라벨 등을 제거, 훼손한 경우
(2) 이용자가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태라고 판매자가 판단하는 경우
(3) 상품 수령 후 7일 초과(영업일 기준) 경과한 상품
g.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따른 반품신청이 판매자에 의하여 인정될 경우 반품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5. 회사는 “Monshop” 주소에 도착한 물품에 대한 보관료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a. 상품이 도착 후 30일 이후 보관료 수수료 + 초과 1일마다 보관료 발생
b. a항의 기준으로 [보관수수료 3,000원 + 초과 1일당 1,000원] 발생된다. 
c. 이용자가 구매대행 신청한 상품이 "Monshop" 주소로 도착 후 90일이 지난 이후에는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임의대로 상품을 처분, 폐기하여 보관료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물품의 포장 개선을 통한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을 위해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물품을 재포장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본 서비스의 이용 금지 상품)
1.회원은 아래의 상품에 대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a. 현금 및 수표, 어음, 주식 그 밖의 유가증권류
b.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의 카드류
c. 금융기관의 예적금 통장 또는 예적금 인출용 카드
d. 수신처가 당사임을 용이하게 판별할 수 있는 상호나 기타 문구가 기재되지 않은 것
e. 서신 또는 현행법상 서신으로 정의된 통신 수단
f. 살아 있는 동식물, 죽은 동물 또는 박제 동물
g. 인체 또는 인체의 일부, 사체, 유골, 위패
h. 음식물과 그 밖에 변질 또는 부패하기 쉬운 것
i. 각성제, 대마, 마약, 향정신성 약품 및 기타 금지 약물,식약청고시수입금지품목등
j. 총포, 도검, 무기, 병기, 화약류, 폭발물, 독극물
k. 의약품, 의료기기,출처가 불분명한액체
l. 아동 포르노, 성인 비디오, 그 밖의 외설물
m. 범죄와 관련된 물품
n. 고가의 물품
o. 경유국가를 포함한 수출입국가, 주, 지방자치단체의 법령에 따라 수송, 수출 및 수입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고 있는 것
p. 그 밖에 운송 사업자의 운송 약관상 취급이 인정되지 않는 것
q.그 밖에 한국관세청 또는 수출국의 관세청 및 해당국가의 법률로 정한 수출금지품목,회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것
r.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제12조(국제운송 및 통관)
1. 국제운송
a. "Monshop"는 회사와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국내,외 "Monshop주소" 에서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항공,해상운송, 수출,수입통관, 국내,외 배송,발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b. 상기 "a" 항에서의 "Monshop주소" 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Monshop”보험에 가입한 이용자에 한하여 보상이 가능합니다
c. 국내,외 택배보상 불가 품목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통관
 a. "Monshop"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 통관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의무자로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 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b.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할수있으며  "Monshop"는 이용자가 기 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을 운송 및 통관업무 제휴사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c.수입 물품의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가 되며,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도 합산과세 처리 됩니다.
3.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
아래와 같은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a. 의약품
b. 한약재
c. 야생동물 관련 제품
d.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e. 건강기능식품
f.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g. 식품류,과자류
h.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i.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j. 통관목록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k.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목록통관배제 물품은 관세법등 관계법령의 의해 변경 될수있습니다
 
 
제13조 (상품 주문의 연락)
1. 이용자는 배송비 결제 시, 이용자에게 상품을 발송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정확하게 통지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정보 입력 부정확으로 따른 불이익 발생 시, 이용자가 부담한다.
제1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Monshop”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검품, 반품, 환급 등)
1. 회사는 상품을 개봉하여 그 내용물을 검품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반드시 검품해야 할 의무는 없으며, 검품 결과가 해당 상품의 품질, 하자 유무, 진품 여부 및 발송지, 경유지 및 목적지 국가의 관계 법령에 위반되지 않음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과 “Monshop” 구매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과부족금액을 이용자와 사후정산(이후 '차액정산' 이라 함)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은 회사의 요청에 반드시 이행 해야 합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5%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 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사 또는 이용자가 반,반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이용자가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때에는 회사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Monshop”서비스를 이용하는 물품에 대한 문제제기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가 존속됩니다.
3. “Monshop”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또는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취급)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1) 회원 관리
(2) 회사 및 제3자의 상품, 권리,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금융상품(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의 판매 또는 제공
(3) 캠페인, 현상공모 기획, 설문조사의 실시
(4) 회사 및 모회사, 자회사(이하 ‘당사 그룹’이라 총칭한다.)에서 회원 등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회원 등록 등 작업의 간소화
(5) 본 웹사이트의 운영상 필요한 사항의 통지(전자 메일을 통한 통지 포함)
(6) 회사 및 제3자의 상품 등에 관한 광고 및 선전, 판매 권유(전자 메일을 통한 것을 포함)
(7) 메일 매거진의 송신시
(8) 상품 등의 포장 및 발송 업무
(9) 요금 계산, 요금 청구
(10) 포인트, 쿠폰, 마일리지 등의 서비스(이하 ‘포인트 등’이라 한다.) 등의 제공
(11) 회원이 투고한 정보의 게재
(12) 각종 문의, 애프터서비스 대응
(13) 마케팅 데이터의 조사 및 분석, 새로운 서비스 개발
(14) 당사 그룹 및 회사가 규정하는 업무 제휴 기업(이하, ‘업무 제휴 기업’이라 한다.)에게 제공하는 통계자료 작성
2. 당사 그룹은 전항의 이용 목적을 위해 회원 ID, 이름, 성별, 메일 주소,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회사명, 부서명 등과 닉네임, 필명, 생년월일, 신용카드 정보, 구입 이력, 포인트 등의 보유 정보 및 포인트 등의 이용 이력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적절히 보호하고, 개인정보를 개인 식별이 가능한 상태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할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법령 등에 따라 공개 요청을 받은 경우, 범죄 수사 등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공개 요청을 받거나 소비자센터, 변호사회 등의 공적기관이 정당한 이유에 따라 조회를 요청한 경우
(3) 회원의 주문 정보를 업무 제휴 기업에 전송하는 경우
(4) 회원이 업무 제휴 기업에서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구입하려고 한 때에 업무 제휴 기업에 공개하는 경우
(5) 상품 등의 발송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6) 대금 결제에 관한 사업자에게 공개하는 경우
(7) 회사 또는 업무 제휴 기업이 실시하는 포인트 등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업무 제휴 기업에 공개하는 경우
(8) 회사가 수행하는 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
(9) 합병, 영업 양도 그 밖의 사유로 사업을 승계할 때 사업을 승계하는 자에게 공개하는 경우
(10)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밖의 법령에 따라 인정된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배송물품이 손상 또는 파손, 분실될 경우 이용자가 결제한 (구매대행 비용 및 국제배송비) 비용을 배상한다. 
a. 위1항과 관련, 손상 또는 파손된 상품은 이용자가 구매대행 신청 시, 유료 서비스 옵션인 "포장보완"이 적용된 상품에 한하여 진행된다. 
b. "회사는 "포장보완" 옵션이 적용되더라도 국제배송전 이용자에게 파손배상 불가 면책 동의 내용을 홈페이지 메세지함으로 통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포장보완"이되더라도 손상 또는 파손으로 인한 배상 처리가 불가한다. (특수포장 및 나무 포장) 상품도 이와 같다.
2. 위1항과 관련, 물품의 분실에 대하여는 해외쇼핑몰에서 이용자에게 발급한 배송추적번호 (트래킹번호/ 수령자의 서명을 요구하는 방식이어야 함)를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하고, 배송추적번호(트래킹번호)를 이용한 물품의 추적결과, 해당물품이 회사의 물류창고에 도착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비회원 및 이용자 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인도 불가능 상품의 처분)
1. 회사는 제9조에서 규정한 상품을 수령한 경우, 해당 상품을 즉시 폐기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2조에 7항 에서 규정한 사유가 있고 이미 상품을 수령한 경우, 해당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최대 90일간 보관합니다.
3. 이용자은 본조제2항의 기간내에 제9조 전 항목 내에서 규정한 사유를 모두 해소한 경우, 회사에게 상품을 이용자의 주소로 발송할 것을 요구하거나 회사가 특별히 인정하는 방법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2항 의 기간 내에 제9조 전항에서 규정한 사유를 모두 해소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을 매각 또는 그 밖의 수단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해당 상품을 매각한 경우는 그 대금을 상품의 보관 및 처분에 소요된 비용,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과 그 밖의 비용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6. 본조제5항의 처분으로 잔액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잔액을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에 잔액이 확정된 날 및 이용자가 계좌를 지정한 날 중 현재에 가까운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송금을 통해 지불합니다. 송금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7. 본조제6항의 잔액에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8. 본 조에서 규정한 상품 처분으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당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본 조의 규정과 관계없이 회사는 민사집행법에 따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Monshop”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d. “Monshop”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Monshop”을 이용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f. ‘Monshop”,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법령에 의해 위법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h.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Monshop”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 경우 "Monshop"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Monshop”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Monshop"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준거법은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 관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회사의 주소지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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